| | | 회원가입
메뉴 닫기

FAQ – 단후이

FAQ

라이프로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도움이되실만한 내용을 제공해드립니다.

단후이 자주하는 질문

Q. 삐!삐!삐!삐! 부저음이 4번 울려요
A. 메인 브러쉬가 돌아가지 않아 나오는 부저음 입니다.
메인 브러쉬 안쪽에 이물질을 제거해주시면 해결되는 증상입니다.
[ 해결안내 영상 : https://youtu.be/TiIDeP12o58 ]

Q. 부저음이 2번 울려요
A. 센서에 이상이 생겨 나오는 부저음 입니다.
문턱이나 다른 물체에 걸린 것이 없는지 확인해주시고 센서부분을 청소해주세요.

Q. 충전 중에는 LED 불이 들어오나, 작동이 안됩니다.
A. 측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메인스위치가 꺼져도 충전 램프는 반짝거립니다)

Q. 물이 안나오거나, 물이 너무 많이 나와요
A. 수통을 장착할 때 ‘딸깍’ 하는 소리가 나면서 제대로 결합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Q. 청소 중에 끼익끼익 거려요
A. 청소기 바퀴에 이물질이 걸리거나 메인 브러쉬 커버에 고무가 끌려 나는 소음입니다.
바퀴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없다면 메인 브러쉬 고무 커버를 컷팅해주세요
[ 고무커버 컷팅 안내 영상 : https://youtu.be/VSFUEvQZ3G8 ]

Q. 앞뒤로 원을 그리면서 크게 돌아요
A. 바퀴에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Q. 제자리에서 벗어나지 않고 빙글빙글 돌아가요
A. 센서부품에 불량 또는 고장 증상으로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Q. 충전시키는데 자꾸 빨간 LED 가 점등 되면서 ‘뚜뚜’ 하는 부저음이 울려요
A. 배터리 문제로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Q. 소음이 심해요!
A. 소음의 주원인은 ‘이물질’ 입니다.
메인브러쉬, 사이드브러쉬, 앞바퀴의 이물질을 제거 후 확인해주세요

Q. 충전이 안되요.
A.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충전기가 본사제품인지 확인해주시고 청소기 LED 점등을 확인해주세요

주황색(깜빡임) = 충전중
초록색 = 충전완료

Q. 충전은 잘되는데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고 작동도 안되요
A. 청소기 옆면의 전원스위치가 켜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Q. 충전시간과 청소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A. 새제품 방전을 기준으로 충전은 약 5시간, 사용은 약 3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방전을 기준으로 30분정도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청소 예약시간에 자동으로 청소를 안해요
A. 청소 예약 설정은 리모컨과 청소기 본체의 시간이 맞아야하며, 리모컨으로 설정 시 청소기가 반응을 해야합니다.
만약 시간이 어긋나거나 예약 설정이 안되는 경우

① 예약 설정 초기화
② 스테이션에서 분리 후 OFF상태로 10분정도 기달려주세요
③ 리모컨 배터리 분리 후 다시 조립하여 예약설정 해주세요

Q. 리모컨 조작 가능 거리는 어느정도 되나요?
A. 조작 가능 거리는 약 5M 입니다

Q. 반려동물의 변을 먹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전자제품이기에 물에 닿을 경우 부식으로 인한 이상이 생길 수 있어 일반 티슈로 닦아주시고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청소 중간 중간에 초록불이 깜빡거리면서 가만히 있어요 정상인가요?
A. NR15 시즌2 제품의 경우 맵핑기능이 추가되어 초록색 LED가 ‘깜빡’ 거리는 것은 ‘정보 처리 중’ 이라는 표시로 정상입니다.

Q. 충전 스테이션으로 못 돌아가요
A. AUTO 버튼이 빨간색일 경우 : 오류로 인해 멈췄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AUTO 버튼이 초록색일 경우 : 충전 스테이션에서 청소를 시작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청소완료 후 시작 장소로 돌아가기 때문에 정확한 복귀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스테이션에서 시작 했다면 스테이션 반경 2m 안으로 장애물(장난감, 문 등등)이 있는 확인해주세요. 장애물이 센서를 방해해 나타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Q. 청소가 끝났다는 음성안내 없이 혼자 충전스테이션으로 돌아가요
A.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자동충전’ 모드가 작동되어 자동으로 충전 스테이션을 찾아 충전합니다.

Q. 예약시간에 청소를 안해요
A. 본체에 먼지가 쌓이거나 이물질이과 메인 스위치, 배터리가 부족하지않은지 확인해주세요.
– 본체 이물질의 경우 뒤집어 청소 후 사용해주세요
– 스테이션에서 분리 후 본체 전원을 15분 이상 꺼져있으면 예약 설정이 취소됩니다.
– 리모컨 교환 시 현재시간과 예약시간을 재설정하셔야 합니다.

Q. 사선으로 청소하는데 정상인가요?
A. 메인 브러쉬 커버와 바닥 마찰음을 줄이기 위한 설계로 시스템의 오류가 아닙니다.

Q. 얘가 자꾸 좌우로 뒤뚱거리고 똑바로 전진하지 않아요.
A. 자이로 보드 문제로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Q. 자꾸 방 하나를 빼먹고 청소해요
A. 스테이션에 영향을 많이 받은 모델이기 때문에 스테이션의 위치를 바뀌주시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

Q. 자꾸 ‘범퍼를 확인해주세요’ 멘트가 나와요
A. 범퍼 아랫부분이 빠져있을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이상이 없을 땐 A/S 접수 부탁드립니다.

Q. 음성안내 소리를 줄이거나 끄는 방법이 있나요?
A. 음성안내를 끄거나 줄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Q. 충전이 안되요
A. 청소기 본체와 스테이션의 충전 단자가 접촉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Q. 청소 도중에 스테이션으로 돌아가요
A. 배터리 부족으로 충전 후 청소하지 않은 구역부터 다시 청소를 시작합니다.

Q. 리모컨 조작 가능 거리는 얼마나 되나요?
A. 조작 가능 거리는 약 5M 입니다.

Q. 반려동물의 변을 먹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전자제품이기에 물에 닿을 경우 부식으로 인한 이상이 생길 수 있어 일반 티슈로 닦아주시고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청소가 끝나지 않았는데 충전 스테이션으로 돌아가요.
A.청소 중 배터리가 부족하여, 스테이션으로 돌아갈순 있지만, S100의 경우 청소 중 배터리가 부족하여 스테이션으로 돌아가 배터리를 충전하고, 다시 나와 청소 하지않은 구역부터 다시 청소를 시작합니다.

Q.필터의 권장 사용 기간은 몇개월인가요 A.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수있지만, 6개월 권장사용기간입니다. Q.필터 청소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A.초기필터망과 스폰지 필터는 물청소가 가능 하지만, 흰필터 같은 경우 먼지를 털어서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Q.배터리 교체 주기는 얼마나 되나요? A.권장하는 교체 주기는 2년입니다. Q.브러시청소는 언제 해야 하나요? A.메인브러시와 사이드브러시는 매일 사용하시는 분들 기준으로 1주일에 1번씩 청소를 권장합니다. 청소를 하지않는경우 이물질이 쌓여 소음 또는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Q.소모품을 구입하고 싶은데요 A.소모품 같은 경우 패키지 상품으로 인터넷에 판매되고 있으며, 인터넷으로 구매가 어려우실 경우에는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본사로 직접 전화로 구매시 계좌이체만 가능합니다. Q.사이드브러쉬가 이상해졌습니다. A.본체와 사이드브러쉬를 보시면 L,R 표시가 되어있으며, 각 방향에 맞는방향으로 착용을 해주셔야 문제없이 동작이 됩니다. Q.수통구매를 하고 싶어요.or 메인브러쉬 구매를 하고 싶어요. A.제품의 모델명. NR-15 모델의 경우 구매하셨던 시즌에 따라서 호환되는 수통과 메인브러쉬가 다릅니다. 확인 후 알려주시면 빠른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