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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라이프로

FAQ

라이프로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도움이되실만한 내용을 제공해드립니다.

라이프로 FAQ

어플 연결 전에 해주셔야 하는 와이파이 초기화 작업입니다.
측면의 본체 전원 버튼을 켜주신 뒤 초기화 해주세요.

와이파이 초기화 방법

와이파이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 꾸욱 3초 정도 누르시면
‘띠링!’ 하는 소리와 함께 공장초기화가 완료됩니다.


공장 초기화 영상

1.전원스위치
-기기 자체의 전원버튼
-기기의 우측 측면에 위치해있습니다.

2.작동스위치
-청소를 원하실 때 누르셔야하는 버튼
-전원버튼을 켜지 않으시면 작동버튼을 누르셔도 작동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전원버튼을 먼저 켜주세요.

먼지통을 분리하신 뒤 청소기를 세워주세요.
면봉으로 레이저 센서를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레이저센서 청소방법

RX9 리모컨은 별도로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스토어팜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주세요.

리모컨 사용 시 확인해주세요.
-방향 조종을 원하실 경우 작동 중인 로봇청소기를 일시정지 시킨 뒤 방향조종 버튼을 원하는 뱡향으로 조종하시면 됩니다.
-표시되지 않은 기능은 전용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지정구역, 금지구역 등)
-라이프로 로봇청소기의 소프트웨어는 기능 추가와 품질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전용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1.전원스위치
-기기 자체의 전원버튼
-기기의 우측 측면에 위치해있습니다.

2.작동스위치
-청소를 원하실 때 누르셔야하는 버튼
-전원버튼을 켜지 않으시면 작동버튼을 누르셔도 작동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전원버튼을 먼저 켜주세요.

Q. 지도가 삐딱하게 그려져요.

지도그리기에 이상이 있으실 경우 지도를 초기화하신 뒤에 작동시켜보세요. 

지도 초기화방법

라이프로어플 > 사용 중인 모델 클릭 > 지도화면 우측 상단 ··· (점 세개) 옵션 클릭 > 하단에 ‘현재 지도 초기화’ 실행  

Q. 어플로 보니 청소기가 오프라인이 됐어요.

청소기 오프라인 상태에 대한 몇 가지 경우의 수와 해결책을 안내드립니다. 아래에 안내드린 모든 사항을 반드시 실행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씩 진행하면서 오프라인 상태가 바뀌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날 청소 중에 장애물 등으로 청소기가 헤매다가 완전히 방전되었을 경우 오프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충전기에 제대로 거치가 안 되어있을 경우 배터리가 닳게되어 절전모드로 바뀌면 오프라인이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이 된 로봇청소기가 제대로 충전될 수 있도록 충전 거치대에 놓아주세요. 충전이 진행되면 오프라인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소기와 연결된 집 WiFi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 기기가 청소기와 거리가 멀 경우 연결 신호가 약해져 오프라인이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시 청소기 전원스위치를 껐다가 1분 정도 지난 뒤 켜주세요. 전원스위치는 제품 오른쪽 측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사항. 상단 버튼은 청소 작동 스위치입니다. 전원스위치를 껐다켜게되면 저장된 지도가 삭제됩니다.)

카펫 위로 청소기가 올라가게 되면 속도가 느려지면서 흡입력이 강력해져 소리가 다소 커질 수 있습니다.

카펫 청소 후 바닥으로 내려오면 다시 기본으로 돌아옵니다. 

-브러시에 이물질이 많이 끼여있을 경우 원할하게 돌아가지 않고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드브러시와 메인 브러시를 분리해 청소해 주세요. 반드시 분리해 청소를 해주셔야만 브러시 접합부에 끼여있는 이물질을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위의 문제로 해결되지 않을 시 공장초기화 또는 와이파이초기화를 해주시고 청소기를 실행시켜주세요. 

청소기가 충전스테이션 충전단자와 일치되어 충전이 되어야합니다.

청소기가 원할하게 청소기를 찾아갈 수 있또록 충전기 주변에 방해가 되는 물건을 치워주세요.
장애물이 센서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팁
우선 충전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충전 어댑터 부분(어댑터와 충전스테이션을 이어주는 연결부분)을 RX9본체 측면 전원 스위치 오른쪽 구멍에 꽂아 직접적으로 충전해보세요.
충전이 되신다면, 충전 스테이션 쪽의 문제일 경우가, 꽂았음에도 충전이 안 되실 경우에는 본체 배터리 문제일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충전 자가점검 해보시면 보다 편하게 고객센터와 소통이 가능합니다.

제자리에서 빙빙 도는 경우는 약 2가지 방향으로 문제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크게는 메인브러시나 바퀴에 문제가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자가점검팁 1.메인브러시를 청소해주세요. -우선 메인브러시를 분리하고 청소기를 한 번 작동시켜보세요. -메인브러시의 문제로 제자리에서 빙빙 돌 수 있습니다. 특히 메인브러시 양쪽 끝에 머리카락이 돌돌 감겨있을 경우가 더러 있으므로 사이드의 네모난 고리를 빼고 청소해주세요. **메인브러시 끝에 있는 부품(검은색+흰색 네모난 모양) 잘 챙겨주세요, 청소하시다가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바퀴를 청소해주세요. -메인브러시를 청소했는데 제자리에서 돈다면 바퀴를 청소해주세요. 바퀴 2개가 나란히 굴러가야만 직진을 할 수 있는데 한 쪽이 이물질에 걸려 제대로 안 움직일 경우 나머지 바퀴만 제대로 굴러가게 되어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게됩니다.
 

본체 옆면의 메인스위치가 켜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메인스위치가 켜져있는데도 스위치를 켜달라고 한다면,
본체를 스테이션 밖으로 꺼내 메인스위치를 껐다 키고 재충전 해주세요.

위 방법으로도 멘트가 반복된다면 배터리 부족으로 인한 현상입니다.

배터리 교환 방법은 유튜브를 참고해주세요
배터리 교체 영상 : https://youtu.be/jbuTo82SI3c